IT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선재관 2024-06-24 15:46:45
전 세계 유저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저탄소 캠페인 진행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저탄소 생활 실천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글로벌 소환사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저탄소 캠페인 실시.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대표이사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소환사들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출시된 2014년부터 전 세계 유저들에게 받은 큰 인기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컴투스 임직원이 함께 저탄소 캠페인을 펼쳐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천공의 나무 3,000만 개를 누적 달성하면, 컴투스는 후원금을 조성해 국제 환경 보호 기구에 산림 보호 기금을 전달한다.

매일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천공의 나무와 에너지, 마나석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획득한 천공의 나무 수에 따라 저탄소 생활 실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빛과 어둠의 소환서, 연성석, 고대의 주화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유저들의 천공의 나무 수 달성량에 따라 속성별 소환서 등 보너스 선물도 지급된다.

이벤트로 전달되는 후원금은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보호구역 멸종위기 동물 모니터링, 산림 복원 투자 정책 변화 등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 또한 임직원들과 함께 저탄소 생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이메일 지우기, PC 끄고 퇴근하기, 사내 카페에서 다회용 컵 사용하기 등 10가지 미션 중 하나 이상을 실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생활 속 탄소 배출을 감축할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약 2.2억 건, 누적 매출 30억 달러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메가 히트작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보상이 함께하는 이벤트 시리즈와 오프라인 ‘서머너즈 페스티벌’ 등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