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엔터프라이즈, AI 웹빌더 'ZgAI' 전문가용 '프로 모드' 출시

선재관 2024-05-23 10:14:06
기존 웹디자인 전문가도 활용 가능한 고급 기능 추가, 웹 에이전시 공간도 오픈 예정
NHN엔터프라이즈, 위븐과 공동개발한 AI웹빌더 ‘ZgAI’ 프로 모드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는 23일, AI 웹빌더 'ZgAI(즉시)'의 전문가용 에디터 '프로 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즉시는 AI 기술로 웹사이트 템플릿을 짧은 시간에 만들어주는 웹빌더 솔루션이다. 이용자가 벤치마킹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웹페이지 요소를 분석해 유사한 형태의 템플릿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 모드' 에디터만 있었지만, 이번에 전문가들도 활용할 수 있는 '프로 모드' 에디터가 추가됐다.

프로 모드는 일반 모드의 기능은 물론 고급 웹 디자인 작업 환경을 갖췄다. 기존 웹 디자인툴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제작 효율성을 높였고,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과 레이아웃 및 세션 크기/위치 조정 등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NHN엔터프라이즈와 위븐은 6월 중 'z.STUDIO'를 프로 모드에 연동할 예정이다. z.STUDIO는 제작한 웹사이트 템플릿을 공유하고 판매/구매할 수 있는 웹 에이전시 공간이다.

NHN엔터프라이즈 측은 "즉시가 전문가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거듭났다"며 "다양한 이용자가 편리하게 웹페이지를 개설해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