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16명의 모험가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를 업데이트했다. 지난해 12월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베히모스는 쿠르잔 대륙에서 잔혹한 학살을 일삼았던 혼돈의 가디언으로, 거대한 몸집과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한다.
베히모스 레이드에는 베히모스의 몸체뿐만 아니라 머리, 날개, 꼬리 등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이 도입된다. 부위별 손상 정도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다양하게 변하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의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중요하다.
베히모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무기 초월'도 추가된다. 모험가들은 베히모스 레이드 참여를 통해 획득하는 초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을 사용해 보유한 무기를 한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재화는 무기 초월뿐만 아니라 다른 성장 재료나 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베히모스는 기존 가디언과는 차별화된 육중한 움직임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전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전투 시스템과 성장 시스템을 통해 모험가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