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2023 금융포럼] 송석준 의원 "정치권·업계 힘모아 혁신 합작"

고은서 기자 2023-10-26 15:12:48
"디지털 금융서 일자리 창출, 미래 개척 必"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금융포럼에서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날 대한민국 경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대한 시기"라며 "이런 시기에서 금융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때"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26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코노믹데일리 주최 '2023 제2회 금융포럼'에 현장 축사자로 참석해 "대한민국 경제가 나날이 발전하는 가운데 현재 금융을 통한 일자리 창출, 미래 개척 등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그는 "엄중한 시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국내외 상황은 수많은 일들이 발생했다"며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믿기지 않게 장기간 이어졌으며 중동에서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등 참혹한 파괴와 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대한민국은 첨단 에너지, 반도체 산업 등 제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에 와있기 때문에 이번 포럼은 금융 영역에서 진정한 대한민국의 현 위치를 돌이켜볼 수 있을 기회"라며 "금융업계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정치권과 금융권,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힘을 모으면 혁신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