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토스뱅크, 국제 환경경영표준 인증 'ISO14001' 획득

장은주 기자 2023-07-09 16:23:55
영국 왕립 표준협회 심사..."친환경 경영 체계 갖춰" 제로페이퍼·Co2 배출 감소 등으로 그린오피스 형성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국제 환경경영표준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토스뱅크]
[이코노믹데일리]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친환경 경영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토스뱅크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 환경경영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영국 왕립 표준협회(BSI)가 심사하는 해당 인증은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 보호·사고 예방 △환경 법규 준수 등 친환경 경영 체계를 갖춘 곳에 부여된다. 특히 ISO는 친환경 실천에 관해 개인과 지역을 넘어 전 세계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 분류하고 국제적으로 통일된 규정을 마련해 왔다.

토스뱅크는 지난 2021년 10월 출범 때부터 △에너지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감소 정책 △제로페이퍼(Zero paper) 등을 실천하며 '그린오피스(Green Office)' 조성에 노력했다. 

토스뱅크는 친환경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점 건물의 운영과 관련된 에너지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감소 정책 수립 △폐기물 감축 △제로 페이퍼를 통한 환경 보호 △절수와 원격 조명 조절 시스템 구축 등 활동을 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친환경 경영의 큰 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면서 각종 자원의 효과적 관리 환경 성과 개선 등에 앞장설 방침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글로벌 기준으로 자리 잡은 환경경영에 발맞추어 체질 개선을 이어온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환경경영 시스템을 ESG(환경·사회적 책임·거버넌스) 경영의 기반으로 삼아 은행의 사회 및 환경에 대한 책무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준에 발맞춘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