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국회사무처·인사혁신처, 인재개발 분야 협력 MOU 체결

고은서 기자 2023-06-16 18:36:26
"함께 선진적인 교육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길 기원"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오른쪽)이 1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과 '인사혁신처와 국회사무처 간 인재개발 분야 교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국회사무처는 16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관 다목적영상회의실에서 인사혁신처와 인재개발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회사무처와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인재개발 정책 수립과 운영에 관한 자문 △교육 기획·운영과 교육 자료의 공유·활용 △강사 교류·활용 △온라인 교육 콘텐츠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회사무처는 의정연수원이 제작하는 국회법 관련 교육 콘텐츠를 인사혁신처와 공동 활용하고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교육 과정에 국회 관련 교육을 협력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지도자의 역량 크기 만큼 사회가 성장하고 좋은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좋은 조직과 국가로 나아가는 길"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회사무처와 인사혁신처가 함께 선진적인 교육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은 "인사혁신처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국회사무처와 함께 공유한다면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 국회사무총장, 홍형선 사무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박혜진 의정연수원장과 김 인사혁신처장, 박용수 인사관리국장, 황인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획부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