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마켓, '2023 썸머테크 인턴십'...5개 개발 직군 지원자 모집

선재관 기자 2023-05-15 09:58:31
당근마켓, 매해 여름마다 진행하는 '썸머테크 인턴십' 실시 오는 5월 21일까지 지원 가능… 6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2개월 동안 인턴십 활동 예비 개발 인재들, 높은 기술 역량 보유한 현직 개발자들과 함께하며 개발 역량 증진

당근마켓, ‘2023 썸머테크 인턴십’ 실시[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올 여름, 당근마켓에서 개발 실무 경험하고 정규직 전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열린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잠재력 있는 개발 인재를 대상으로 당근마켓에서 실무 개발 경험할 수 있는 테크 인재 양성 프로그램 ‘2023 썸머테크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당근마켓에서 다양한 실무를 깊이 있게 경험하고 싶은 참가자들은 오는 5월 15일(오늘)부터 5월 21일까지 일주일 간 당근마켓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안드로이드 △데브옵스 △머신러닝 5개 직군이며, 인턴십 활동은 오는 6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14일 공식 발표된다.

지원 자격은 학년, 재학, 휴학, 졸업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개발자에게는 정규직 입사를 위해 필요한 직무 인터뷰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썸머테크 인턴십은 학생들에게 높은 기술 역량을 보유한 현직 개발자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며 역량 증진은 물론,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창훈 당근마켓 최고기술경영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는 “당근마켓의 시즌테크 인턴십을 수료한 차세대 개발자들은 당근마켓에서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한 경험을 통해 양질의 성장경험을 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라며, “국내 대표 하이퍼로컬 서비스 개발 현장에 뛰어들어 톱클래스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며 주도적으로 성장곡선을 그려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고자 하는 학생들은 이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신입 개발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프로덕트 매니저(중고거래, 커뮤니티, 광고, 채팅) △프로덕트 디자이너(중고거래, 커뮤니티, 사업, 광고, 검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40개 이상의 다양한 포지션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