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만원에 누리는 'AI 전화' 신규 출시

이석훈 기자 2023-05-03 10:56:50
월 9900원에 무료 통화 30분 제공

사진은 AI전화 요금제를 사용 중인 한 시민의 모습[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인공지능(AI) 통화비서'와 'AI 전화'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AI 전화'는 한 번의 가입으로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 통화 비서Lite', 무료 통화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AI 통화 비서Lite'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전화 AI 서비스로 인사말·착신 통화 전환·통화 목록 확인·부재중·메모·앱을 통한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AI 전화'가 매장을 새로 오픈하는 사장님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선 전화 부가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매장 밖에서도 AI 통화 비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선 매장에 걸려 온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준다. 또 전화 연결과 동시에 사장님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인사말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AI 전화'의 월 이용료는 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이며 신규 가입 고객은 첫 달 요금이 무료다. 100번 KT 고객센터 혹은 전국 KT 플라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은 "AI전화를 출시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소상공인에 AI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AI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