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 주의 제약·바이오 소식

현정인 수습기자 2023-03-11 06:00:00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눈 건강 영양제 출시 국제약품, 알레르기 관련 약 타베온서방정 출시 조아제약, 야구 관련 상품 및 자사 영양제 제공 이벤트 진행 한독, 다양한 직군의 신입·경력 사원 채용
[이코노믹데일리] 이번 주에도 제약·바이오계는 신제품 출시부터 이벤트, 채용 등 다양한 소식이 들렸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아연, 셀레늄이 합쳐진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사진=보령]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출시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눈의 노화와 피로 개선에 필수 성분을 담은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하루 한 캡슐로 눈 건강과 피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안구 관련 건강기능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과 함께 세포 건강에 도움 주는 아연과 셀레늄을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눈의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황반은 빛을 가장 선명하고 명확하게 받아들이며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분포돼 있다. 다만 이 성분들은 체내 합성이 불가능해 외부로부터 공급이 필수적이다. 또한 아스타잔틴도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약품은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할 수 있는 베포타스틴 성분의 '타베온서방정'을 내놓았다. 사진은 국제약품의 타베온서방정 [사진=국제약품]


◆ 국제약품, 1일 1회 복용 타베온서방정 출시

국제약품은 베포타스틴 성분의 '타베온서방정(베포타스틴베실산염)'을 발매했다고 6일 밝혔다.
 
타베온서방정은 베포타스틴베실산염을 유효 성분으로 하며 히스타민 1수용체를 차단한다.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성 반응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이 수용체에 결합하지 못하게 해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하는 약리 기전을 갖고 있다.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1세대보다 졸음 등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작용 발현 시간도 빠르며 약효 지속 시간은 최대 16시간으로 오래 간다는 장점이 있다.
 

조아제약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2023 월드베이스클래식(WBC)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면 야구 관련 상품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인 면역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은 조아제약의 WBC 응원 댓글 이벤트 내용 [사진=조아제약]


◆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 면역칸 제공 이벤트 개최

조아제약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13일까지 조아제약 유튜브 계정 구독 후 WBC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선수 사인 유니폼, 기아 타이거즈 나성범 선수 사인 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 면역칸 등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면역칸은 아연,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 함유), L-아르지닌, 비타민C,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B2, 비타민B6염산염, 니코틴산아마이드, 비타민D3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한독이 영업사원을 비롯해 당뇨 교육 간호사, 생산·제조 작업자 등 다양한 부서 신입과 경력 직원을 오는 22일까지 채용 접수한다. 사진은 한독의 채용 공고 [사진=한독]


◆ 한독, 2023년 신입 및 경력 직원 공개 채용

한독은 오는 3월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신입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전문의약품 영업(MR) 공채 뿐 아니라 일반의약품, 소아 대상 특수 의료용도 식품, 진단 사업실, 라이프 사이언스 부의 영업 직원과 내부 감사 팀원, 영어 디테일 담당자, 당뇨 교육 간호사, 생산·제조 작업자 등 다양한 부서의 신입·경력 직원을 선발한다.
 
전문의약품 영업 공채 지원 대상은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포함한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2023년 상반기 전역 예정 장교 및 전역 장교이며 전공 제한은 없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1차 인터뷰, 2차 인터뷰, 최종 최고경영자(CEO) 인터뷰로 진행된다. 3월 말 1차 인터뷰를 거쳐 4월 중 2차와 최종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