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 '성공적인 암과 난치병 치료' 부산 세미나 개최

현정인 수습기자 2023-02-23 10:05:35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가 오는 3월 25일 부산에서 김의신 교수와 장봉근 박사가 강의하는 암과 난치병 치료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행사 안내 이미지 [사진=셀메드]


[이코노믹데일리]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는 암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김의신 교수를 특별 초청해 '성공적인 암과 난치병의 치료'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3월 25일 오후 3~6시 부산 이비스앰배서더호텔 2층 지오파트너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암과 난치병에 대한 발생 원인과 기전 등 과학적 이해와 함께 영양학적 측면에서 효과적인 질병 관리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의 발제에 이어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 학술위원장인 장봉근 박사의 '면역항암 천연 영양소 AFNC'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AFNC(안토시아닌-후코이단 나노복합체)는 아로니아 유래 안토시아닌과 다시마 유래 후코이단을 결합해 생체 내 안정성과 면역 활성을 크게 강화한 항암 식물 영양소다.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약학저널'에 '발암물질성 암을 예방하는 AFNC'란 제목으로도 그 효능이 발표된 바 있다.
 
학회 관계자는 "본 세미나는 약사를 포함한 일반 시민들에게 최고의 암 전문가로부터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 참여하는 김의신 박사는 △미국 텍사스대와 MD앤더슨암센터에서 31년간 근무 및 종신교수 역임 △경희대 의대 석좌교수 역임 △현재 캘리포니아주립대 어바인(Irvine)의료원 방사선·종양내과 교수 △서울대 융합과학 기술대학원 및 의과대학 교수 겸임 △암 분야 350여 편 논문 게재, 미국 의학 교과서 15권을 집필 등 이력을 지닌 양전자 단층촬영(PET)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다.
 
장봉근 박사는 △전 대한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특별위원장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 학술위원장 △한방세포교정학회 학술위원장 △한국헬시에이징학회 연구개발(R&D)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전주 상산고 졸업, 경희대 의대 임상약리학전공 의학박사, 약사, 한약조제사 △암과 만성 난치성질환에 대한 영양요법인 '세포교정요법'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