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1분에 17개씩 팔렸다" CU X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인기 돌풍'

주진 기자 2023-02-01 09:51:28
CU 전체 컵라면 내 매출 2위 차지…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이어 성공적 시장 안착

[사진=BGF리테일 ]


[이코노믹데일리]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선보인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하루 약 2만 5000개, 1시간에 1041개, 1분에는 무려 17개씩 판매된 것이다.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의 폭발적인 판매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직전 월(12/11일~30일)에 비해 188.6%나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재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2위의 매출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CU 측은 다른 제품들에 비해 1900원이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의 신상품이 출시 한 달도 안 돼 이미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테디셀러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고객 소비 취향이 보수적인 라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

실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지난달 출시와 동시에 백종원이 만든 컵라면이라는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지금도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수많은 시식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처럼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CU X 백종원’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함께 가격 대비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U는 지난 2016년부터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지금까지 200여 개가 넘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약 7년 간 3억 50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와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


특히, 편의점 컵라면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점도 주효하게 작용했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새로운 콘셉트의 컵라면을 선보이기 위해 백종원 대표의 특제 중화 레시피를 활용했으며 약 1년에 걸친 치열한 개발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탄생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소, 닭, 돼지고기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고기 짬뽕 특유의 불향으로 중식당 못지 않은 맛을 자랑한다.

CU는 간편식품에 이어 컵라면까지 백종원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차별화 라면의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에 대한 높은 고객 반응에 CU는 이달 한달 동안 제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7~9시에 KB국민카드와 페이북QR로 결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오수정 MD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며 역대급 고객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백종원 대표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컵라면을 개발해 편의점 컵라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