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교촌치킨, 대만시장 진출…라카파 인터내셔널과 MOU

주진 기자 2023-01-13 11:08:32

[사진=교촌에프엔비 ] 교촌에프앤비가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타이완 시장에 진출한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왼쪽)과 헨리 왕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교촌치킨이 대만 시장에 진출한다.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 운영사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다. 대만 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탄탄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고 있다. 전 세계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와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만 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만은 한국 드라마, 영화·K-POP 등 한류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 치킨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교촌 2023년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간편식·수제맥주 유통 등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식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에서 K치킨을 알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