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하이마트, '제페토' 기반 메타버스 마케팅 나서

이호영 기자 2021-11-24 10:32:38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데일리동방]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유통업계 처음 가상공간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을 펼친다. 

24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26일 '제페토' 플랫폼 내 '신비로운 냉장고 속으로 뛰어들어보세요(하이마트 점프맵)'를 열고 내달 31일까지 MZ세대 타깃으로 롯데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회사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에 연 '하이마트 점프맵'은 '제페토' 내 인기 장애물 극복 게임 공간 '점프마스터' 콘셉트를 활용했다. 매장 쇼룸과 게임 공간 등 다양한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용자가 설정한 아바타가 세탁기·냉장고 등 '하이메이드' PB 제품 등을 활용해 장애물을 극복하고 가상의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있는 부모님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하이마트 점프맵'은 집안 공간과 게임 공간, 클리어룸으로 구성했다. 클리어룸에서는 다양한 이슈 상품과 '하이메이드' 제품을 둘러 볼 수 있다. 매장을 지나 부모님을 찾으면 미션에 성공한다.

'하이마트 점프맵' 접속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제페토'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아바타를 선택하면 된다. 제페토 검색창에 '롯데하이마트' 계정을 검색하거나 맵 제목을 검색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도 연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고객인 MZ세대에게는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공간을 준비했다"며 "'하이마트 점프맵'에 오셔서 매장 체험은 물론 다양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