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달걀 하나만 준비하면 완성되는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 출시
오뚜기가 달걀 하나만 준비하여 따뜻하고 촉촉한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달걀 1개만 준비하여 제품 용기 안에 넣어 섞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따뜻하고 폭신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밀가루 없이 국산 쌀가루만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달콤한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초코, 치즈, 스윗바나나 맛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컵케이크를 전자레인지 1분 20초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SPC 던킨, 버터∙꿀 활용한 신제품 ‘허니버터’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3월 신제품 ‘허니버터’ 도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뉴질랜드의 대표 유제품 브랜드 ‘앵커(Anchor)’의 무염 버터와 ‘아카시아 꿀’을 활용해 버터와 꿀의 완벽한 맛 조합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만의 스타일로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를 조합해 ‘허니버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3월 신제품은 △허니버터 바이츠 △허니버터 휘낭시에 도넛 △버터&딸기 플라워 타르트 등으로 구성됐다. ‘허니버터 바이츠’와 ‘허니버터 휘낭시에 도넛’은 각각 도넛 겉면에 앵커 버터와 꿀로 만든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제품들로, 버터와 꿀이 조화를 이루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버터&딸기 플라워 타르트’는 봄을 상징하는 꽃 모양 도넛에 앵커버터 필링과 딸기 필링을 가득 채워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딸기 글레이즈를 입힌 ‘딸기 올드훼션드 먼치킨’도 함께 선보였다.
◆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여의도 파크원에 4호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 4호점을 서울 여의도 파크원(Parc.1)에 2일 신규 오픈했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는 아삭바삭(Crispy)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으로, 최근 식사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지난 1월 개점한 용산 아이파크몰 3호점이 한 달 만에 누적 주문고객 5000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는 데 힘입어 서울 여의도에 네 번째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여의도파크원점은 샐러드를 식사대용으로 찾는 직장인과 중장년 남성 소비자들을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와 육류, 해산물 등 다양한 토핑을 활용한 메뉴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와인 소비 증가에 발맞춰 백화점 전용 와인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코로나 19로 인한 홈술, 혼술의 증가로 성장세를 보이는 와인 시장을 겨냥해 '캐롤리나 아상블라쥬 스페셜 에디션', '조닌 사쎄오 리미티드 에디션' 등 백화점 전용 와인 2종을 선보인다. 캐롤리나 아상블라쥬 스페셜 에디션은 말벡 80%, 카베르네 소비뇽 20%를 블랜딩한 레드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14도, 소비자 가격은 만원대 중반이다. 루비빛 붉은 빛깔과 잘 익은 과일향과 담배, 바닐라향이 특징적이며, 가벼운 바디감과 대비되는 탄탄한 느낌의 탄닌감이 조화를 이뤄 입안 가득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태리 최대 규모의 패밀리 와이너리 중 한 곳인 조닌社에서 선보이는 조닌 사쎄오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미티보 품종 100%의 레드 와인으로 자두, 과일잼의 향, 부드러운 느낌의 바디감이 특징적인 와인으로 베를린 와인 올림픽 금메달(2011, 2013년)을 수상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농심, 백산수 친환경 프로그램 본격 추진
농심이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상반기 중 라벨 없는 백산수를 출시하고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라벨 백산수는 음용 후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없앰으로써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벨 사용량이 줄어들어 자원 절약의 효과도 있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로 연간 약 40 톤의 라벨용 필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리터와 0.5리터 제품에 우선 적용하여, 오는 5월부터 가정배송과 온라인 몰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입과 눈으로 즐기는 스테이크를 만나세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3개 매장(코엑스몰점, 서울스퀘어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스테이크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이 추가된 시그니처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다.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는 테이블에서 바로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로즈마리 허브향으로 훈연한 메뉴다. ‘블랙앵거스 폭탄 립아이 스테이크’는 더플레이스 시그니처 메뉴인 ‘폭탄피자’의 스테이크 버전이다. 서빙 시 도우 위에 불이 붙는 불꽃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일정 금액만 추가하면 스테이크와 즐기기 좋은 사이드메뉴 3종도 준비했다. 트러플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프라이즈’, ‘치즈 페퍼 퐁듀’는 컬리플라워, 새송이, 브로콜리 등 볶은 채소와 치즈 퐁듀가 제공된다. ‘매쉬드 포테이토&카프레제’도 있다.
◆롯데GRS, 롯데리아 사각새우더블버거 정규 제품 판매 운영
롯데리아가 지난 1월 한정 판매 이후 2월 까지 연장 판매한 사각새우더블버거를 정규 제품으로 판매한다. 롯데리아는 지난 1월 한 달간 한정 판매를 목적으로 출시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누적 판매량 100만개(패티량 200만개) 이상 판매 추세를 나타내자 한정 판매 기간을 2월까지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 연장 운영 결과 사각새우더블버거 판매량은 1월 대비 누적 판매량 집계 결과 약 20% 증가해 2월에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배달 서비스를 활용한 주문 이용률에서도 약 10% 구성비가 증가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베스트셀러 제품을 기반으로 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정식 제품 도입을 검토했다.
◆정식품, ‘진한 콩국물’ 온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사계절 요리 식재료 ‘진한 콩국물’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진한 콩국물은 ‘진한 콩국물 플레인’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등 2종으로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고소한 콩즙을 최대 99.41% 함유해 한식,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에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팝업 스토어에서는 ‘진한 콩국물’ 2종에 대한 설명과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각 레시피마다 조리 팁, 난이도, 소요시간 등을 상세히 기재해 요리 초보자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재료별, 상황별 키워드를 활용해 간식부터 한끼 식사까지 필요한 레시피를 간편하게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
◆굽네몰, 한입에 쏙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2종 출시
굽네몰이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 볼에 맛있는 소스를 듬뿍 넣은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출시 후 약 1년만에 4백만팩을 판매한 굽네몰 베스트 상품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일명 ‘소맛닭’을 닭가슴살 볼로 구현한 제품이다.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탱글한 식감의 청양고추맛 닭가슴살 볼에 까르보나라 소스와 토마토칠리 소스를 듬뿍 넣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야크343’ 캠페인 공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등산화 ‘야크343 DGTX’을 출시하고, 아이유와 함께한 2021 S/S 시즌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제품명이자 블랙야크가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산행을 의미하는 ‘야크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돕는 기능성 등산화다. 공개된 영상은 자연 배경 속 등산화를 강조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정상의 아이유’, ‘정상의 친구들’, ‘정상의 기술’ 총 3편이다. 친환경 인솔, 미드솔 등을 사용한 등산화 ‘야크343 DGTX’의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이 돋보인다. 여기에 아이유를 통해 산린이들의 새로운 산행 문화와 낭만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패키지 새단장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1924'를 '일품진로'로 새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06년 일품진로를 출시했고 프리미엄 소주 제품 라인업을 정비하면서 4년 간의 연구 끝에 2018년 일품진로1924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에선 패키지와 제품명을 바꿨다.
세련된 라벨 디자인,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 슬림 병형으로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다. 일품진로의 사각 병형은 유지하면서 양각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라벨 서체는 캘리그래퍼 ‘이상현’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일품진로는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버리고 향과 풍미가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사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5도다. 세계3대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셀렉션에서 증류주 부분 2019~2020년 2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병마다 고유번호가 있어 소장가치가 높다는 설명이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