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은 15일부터 18일까지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농구장 3배 면적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결혼식이 취소되거나 연기된 예비부부 3쌍을 대상으로 '랜선 웨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랜선 웨딩은 결혼이 연기되거나 취소된 예비부부들의 웨딩 영상을 촬영해 디지털 사이니지에 송출해 주는 이벤트로, 사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들의 사연을 접수 받아 심사를 거쳐 최종 3쌍을 선정했다. 1분 분량의 영상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매시간별로 3~4회씩 상영된다.
◆ 롯데하이마트, 구글 '네스트 오디오' 선보여
롯데하이마트가 15일 국내 공식 출시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인 '네스트 오디오'(GA01420-KR, GA01586-K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모델 '네스트 오디오'는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주요 매장 100여 곳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롯데하이마트가 단독으로 선보인다.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 및 온라인 채널 강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쇼피가 진출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4개 국가에서 애경 공식몰을 운영함으로써 애경산업 브랜드의 인지도 및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향후 '에이솔루션'(a-Solution), 'FFLOW'(플로우) 등 화장품과 '케라시스'(Kerasys) 등 생활용품도 공식 입점해 운영할 계획이다.
◆ '가을의 맛을 듬뿍'… 뚜레쥬르, 가을 신제품 2탄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얼그레이·커피 등 가을에 어울리는 향긋한 재료를 활용하거나, 레트로 감성의 누룽지를 재해석해 재미와 맛을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이다.
◆ 스타벅스, 현대카드와 합작해 전용 신용카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대카드와 제휴해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 한 총 5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이 3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포인트인 별을 1개씩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탈모 시장 새 큰 손은 밀레니얼" CJ올리브영, 영(Young)탈모 시장 공략
CJ올리브영은 지난 1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탈모 및 두피 관리 샴푸 매출이 지난해 대비 46%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샴푸 매출 증가세인 13%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탈모 관리 상품 매출 비중은 20대 여성이 31%로 가장 높았고, 30대와 40대 여성이 각각 29%와 15%를 기록하며 뒤를 이어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탈모 시장이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CJ올리브영은 이처럼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영(Young)탈모' 시장에 주목, 올해에만 탈모 관리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렸다.
◆ CJ대한통운, 폐플라스틱 활용 친환경 MOU 체결
CJ대한통운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UN SDGs협회, 아트임팩트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확산과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자가 상호협력해 인류와 지구환경을 위한 탄소 및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확산을 통해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 달성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 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 제품 기부
CJ그룹 내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올해 전국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6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한 제품은 치킨류, 소스류 등 8종으로 금액으로 환산시 약 1억원 규모다. 기부된 제품들은 전국 450여개 기초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