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부산항만공사, 정규직 18명·청년인턴 25명 채용

정보운 기자 2026-01-27 10:51:12

3월 정규직 공고…직무능력 중심 공정채용

체험형 인턴 수료 시 정규직 가점 부여

부산항만공사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부산항만공사가 올해 정규직과 체험형 청년인턴을 포함해 총 44명을 채용한다.

부산항만공사는 27일 올해 채용 계획을 발표하고 정규직 18명과 체험형 청년인턴 25명 등 총 44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정규직 채용에는 무기계약직 3명이 포함된다.

정규직 채용은 오는 3월 채용 공고를 시작으로 필기·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말 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사는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 채용 방식을 통해 항만 운영과 공공서비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도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15명은 지난 1월 1일자로 이미 임용돼 근무 중이며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10명은 오는 4월 채용 공고를 거쳐 7월에 임용될 예정이다.

채용 전형은 모집 분야와 직무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서류·필기 및 면접 절차로 진행된다. 체험형 청년인턴의 경우 근무 수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 시 1~3%의 가점이 부여된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청년 고용 확대와 공정 채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며 "항만 산업과 공공 부문에 관심 있는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