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한투운용, 연금계좌서 활용도 높은 ACE ETF 4종 추천

정세은 기자 2025-12-03 10:00:44

4종 모두 채권혼합형 상품…퇴직연금 100% 투자 가능·

S&P500 지수, 나스닥100 지수 투자 종목 포함

미국 배당퀄리티 주식·국내 단기채권 투자 상품 포함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연금계좌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장지수펀드(ETF) 4종을 추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투운용]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연금계좌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장지수펀드(ETF) 4종을 추천했다고 3일 밝혔다. 

4종의 상품은 △ACE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 △ACE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 △ACE 엔비디아채권혼합 ETF이다.

4종 상품은 모두 채권혼합형 상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채권혼합형 상품은 개인연금은 물론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에서도 100% 투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 11월 발표된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투자백서에 따르면 퇴직연금 고수들은 주식형 펀드뿐만 아니라 채권혼합형 펀드 또한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퇴직연금 계좌 내 위험자산 투자한도(70%)를 준수하면서 주식 투자 비중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각 상품별 투자처가 다른 만큼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 활용이 가능하다. 

ACE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와 ACE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는 미국 대표지수인 S&P500 지수, 나스닥100 지수에 각각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 대형 우량주 500개 기업에 분산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는 ACE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를, 글로벌 기술주 대표 기업에 분산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는 ACE 미국나스닥1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를 선택하면 된다. 

두 상품 모두 상장 당시 주식 편입비가 30%였지만 최근 편입비중 조정을 통해 주식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올해 5월 선보인 상품이다. 미국 배당퀄리티 주식과 국내 단기채권을 50대 50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 배당퀄리티 주식이란 최근 1년간 배당을 지급한 이력이 있는 미국 기업 중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이익의 질과 미래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말한다. 배당퀄리티 주식에는 미국 기술주가 다수 편입돼 있다는 점에서 성장과 배당을 함께 추구하는 상품으로 꼽힌다.

마지막 상품은 ACE 엔비디아채권혼합 ETF이다. 단일종목형 상품인 ACE 엔비디아채권혼합 ETF는 포트폴리오를 엔비디아와 국내채권으로만 구성한다. 코스콤 ETF CHECK에 따르면 해당 ETF의 엔비디아 편입비중은 약 30%로 국내 상장된 ETF 중 엔비디아 편입 비중이 가장 높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연금계좌를 활용한 투자는 투자 기간이 길기 때문에 단기 변동성보다는 장기 성장성에 초점을 두고 투자처를 선택해야 한다"며 "미국 대표지수나 배당퀄리티 주식, 엔비디아와 같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담은 채권혼합형 ETF가 연금계좌에서 활용도가 높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