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일동제약,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안서희 기자 2025-12-01 11:22:32

유연한 근로 시간 및 휴가 제도 운영…'워라밸' 구현

최규환 일동제약그룹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은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시상식에서 상패를 수여 받았다.[사진=일동제약그룹]
[이코노믹데일리] 일동제약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연 근무 활용, 근로 시간 단축,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일하는 방식 및 문화 등을 평가해 추진 실적이 우수한 200개 내외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일동제약은 직원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유연한 근로 시간 및 휴가 제도 운영 △스마트 워크 솔루션·AI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근무 여건 제공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만족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기본적으로 부여되는 법정 연차 휴가 외에도 별도의 약정 휴일을 제도화해 근로자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업무 능률 제고 및 동기 부여를 유도하며 시차 출퇴근제, 반차 및 반반차 제도, 가족 돌봄·육아 휴직, 자녀 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유연한 근무 일정 조율과 개인 생활의 균형 및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구성원의 만족과 행복은 조직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확보에 직결되는 요소일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경영의 토대가 된다”며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과 ‘워라밸’ 구현 등 임직원 복리 후생을 위한 기업 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