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셀트리온제약, 플로깅 캠페인 'CELLogging Day' 진행

안서희 기자 2025-11-28 16:58:46

충북 청주시 인근 금강 상류 미호강 일대서 임직원 참여 환경 정화 활동 펼쳐

셀트리온제약 임직원들이 28일 청주 미호강서 플로깅 캠페인 진행했다.[사진=셀트리온제약]
[이코노믹데일리] 셀트리온제약이 28일 충북 청주 미호강에서 플로깅 캠페인 ‘셀트리온제약 CELLogging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에는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문암생태공원부터 미호강역사생태공원에 이르는 구간을 중심으로 강변 산책로와 수변 공간을 따라 이동하며 낚시 및 캠핑 활동 중 버려진 폐비닐, 일회용 컵, 캔, 담배꽁초 등 생활 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방치된 쓰레기가 강으로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조깅(Jogging)’을 결합한 단어로, 걷거나 가볍게 뛰면서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의미한다. 셀트리온제약은 회사명(Celltrion Pharm)의 ‘CELL’과 플로깅을 결합해 전사의 환경 보호 의지를 담아 ‘셀트리온제약 CELLogging Day’를 기획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플로깅 활동은 기업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도록 상생의 가치를 실천한 ESG 활동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고 ESG 경영 전반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