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굿디자인 상품 선정은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일동제약의 키드큐 시리즈는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에 필요한 성분 및 원료를 과학적으로 설계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키드큐 홍삼 젤리 △키드큐 비타 젤리 △키드큐 면역 젤리 △키드큐 키즈플러스 젤리 △키드큐 쾌변 젤리 등 5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동물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과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 제형을 채택했다. 여기에 더해 개별형 스틱 포장의 모서리 마감을 둥글게 처리해 안전성을 높혔으며 혼자서도 안전하게 뜯을 수 있도록 이지컷(easy-cut) 방식을 적용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각 제품에 함유된 주요 기능성 성분을 ‘부스터’로 장착해 누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지 겨루는 스토리 설정을 통해 아이들이 필요에 맞는 영양 섭취를 바탕으로 튼튼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방식을 유도하기 위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종이와 콩기름 잉크(SOY INK)를 사용해 패키지를 제작하는 등 환경 친화와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독] 두산에너빌리티, 한수원 입찰제한 소송 승소...공공사업 제약 풀렸다](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1/24/20251124171742417184_388_13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