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영상] 해외 영화 산업 전문가 "中 SF 미래 밝아"

付敏,陈旺 2025-11-18 11:37:59

해외 영화 산업 전문가 "中 SF 미래 밝아" (01분29초)

최근 푸젠(福建)성 샤먼(廈門)시에서 '2025 금계백화(金鷄百花) 영화제'가 열렸다. 이 기간 열린 업계 콘퍼런스에 참석한 영국과 미국 영화 산업 전문가들은 중국의 공상과학(SF) 영화의 미래가 밝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반 맥타가트, 영국 영화 제작자이자 케임브리지 픽처 컴퍼니 회장] "중국 SF 산업의 발전은 놀랍도록 인상적입니다. 중국에는 뛰어난 작가들이 있고 또 엄청난 규모의 영화를 제작하는 대단한 영화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러한 영화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말 놀라운 발전입니다." 

"제가 본 영화들, 크게 반응했던 영화들은 규모, 장대함, 거대함, 그리고 우리가 직면한 사회적으로 복잡한 문제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이 다른 관점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점들이 중국 SF를 돋보이게 하는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경험이 풍부하고 동기 부여가 된 대규모 인재 풀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기술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잘 아는 감독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모든 요소들은 중국 공급업체,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하는 영화 제작자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더 효과적이며 더 성공적인 결과를 의미합니다."

'2025 금계백화 영화제' 수상자는 지난 15일 공개됐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샤먼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