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사회] 'THE 2026 세계 대학 순위' 발표...中 홍콩 5개 대학, 상위 100위 안에 들어

张雅诗,王申 2025-10-10 17:43:00
지난해 12월 홍콩중문대학 실험실에서 연구 중인 분자생물학 임상응용 전문가 로육밍(盧煜明, 왼쪽 첫 번째)과 연구진. (홍콩중문대학 제공)

(중국 홍콩=신화통신)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타임즈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 THE)이 최근 발표한 2026년 세계 대학 순위에서 홍콩의 5개 대학이 세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홍콩 특별행정구(특구) 교육국 대변인은 홍콩을 국제 고등교육 허브로 육성하기 위한 특구 정부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9일 밝혔다.

대변인은 홍콩의 대학자조(資助)위원회(UGC)의 지원을 받는 8개 홍콩 대학이 이번 100위 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특히 홍콩대학은 전 세계 33위로 두 계단 상승했고 홍콩중문대학은 세 계단 상승한 41위에 올랐다. 홍콩과학기술대학은 58위로 여덟 계단 상승했으며 홍콩도시대학은 세 계단 상승한 75위, 홍콩이공대는 한 계단 상승한 83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장샹(張翔) 홍콩대학 총장. (자료사진/신화통신)

장샹(張翔) 홍콩대학 총장은 우수함을 지향하는 본교 정신을 지속적으로 견지하고 최고의 연구 성과와 혁신적인 지식 교류를 통해 세계 일류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홍콩과 국가의 고품질 발전에 더욱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육밍(盧煜明) 홍콩중문대학 총장은 이번 순위 상승에 대해 대학이 교학, 연구, 국제화에서 꾸준히 성과를 보여준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학교는 앞으로도 글로벌 역량과 학문적 우수성을 겸비하고 사회에 기여할 의지를 지닌 미래 리더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