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인물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에 '규제 전문가' SB 세커 임명

선재관 기자 2025-09-02 09:29:07

'규제 준수'로 아시아 공략

크립토닷컴 출신 SB 세커 전격 영입

SB 세커 바이낸스, 아태 지역 (APAC) 총괄[사진=바이낸스]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총괄로 SB 세커(SB Seker)를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책임 있는 성장’과 ‘규제 협력 강화’에 대한 바이낸스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바이낸스는 2일, 이번 세커 총괄 임명을 통해 역동적인 아시아 시장 전반의 규제 환경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세커 총괄은 핀테크와 블록체인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법률·규제 전문가다. 그는 바이낸스 합류 직전 경쟁사인 크립토닷컴에서 부사장을 역임하며 아시아 및 중동 지역의 법률·규제 업무를 총괄했다. 또한 앤트 그룹, 로스차일드 등 글로벌 금융 기관을 거쳤으며 싱가포르 중앙은행 변호사로 활동한 경력도 갖추고 있다.

세커 총괄은 앞으로 아태 지역 운영을 총괄하며 전략적 파트너십 개발과 규제 당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바이낸스의 규제 준수 리더십을 한층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리처드 텅 바이낸스 CEO는 “세커 총괄은 금융 서비스 및 규제 시장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바이낸스가 아태 지역에서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세커 총괄은 “규제 당국, 파트너,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해 사용자 보호와 투명성을 통해 바이낸스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