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데일리 약업 브리프] 동아제약, 호우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외

안서희 기자 2025-07-23 11:22:31

광동제약, '헛개파워 스틱' 출시…포돌이·포순이와 함께 숙취 잡는다

일동제약, 피부염 연고 '판테놀 케어' 출시

 
동아제약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을 통한 의약품 지원을 진행했다.[사진=동아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동아제약, 호우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동아제약은 대한약사회와 집중호우 피해 지역인 경남 산청군, 충남 예산군 등에 의약품 등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1.2t 규모의 ‘봉사약국 트럭’을 통해 전달되는 물품은 감기약 판피린, 어린이 감기약 챔프, 소화제 베나치오, 자양강장제 박카스 등이다. 수해 지역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동아제약은 지난 3월 산불 피해 지역인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 등에 의약품을 전달한 바 있으며 봉사약국 트럭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광동 헛개파워 스틱 2종 포도맛, 망고맛 제품 이미지[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헛개파워 스틱’ 출시…포돌이·포순이와 함께 숙취 잡는다

광동제약이 스틱형 젤리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2종을 출시했다.

23일 광동제약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과 사이클로알린, 유산균 사균체, 타우린 등을 함유했으며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음주 후 15분 후부터 숙취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헛개파워 스틱은 젤리 타입 스틱형으로 출시돼 휴대성과 간편성을 높였으며 탱글한 식감과 씹는 재미를 더해 젊은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했다. 포도와 망고맛 두 종류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서울 강남경찰서와 협업해 경찰 마스코트 ‘포돌이&포순이’를 활용했으며 ‘잡았다 숙취!’란 문구로  음주 후 숙취를 단속한다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아냈다.

광동제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QR코드를 통한 경품 이벤트와 ‘안전한 음주문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 가능한 숙취 해소제로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특징”이라며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협업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공감과 브랜드 신뢰까지 아우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판테놀 케어 연고 제품 이미지[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피부염 연고 ‘판테놀 케어’ 출시

일동제약은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피부염 보조 치료용 일반의약품 ‘판테놀 케어 연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덱스판테놀은 피부에 흡수되면 비타민B5(판토텐산)로 바꿔 보습 작용과 피부 보호, 회복에 도움을 준다.

판테놀 케어 연고는 급·만성 피부염, 습진, 기저귀 발진, 화상, 햇볕에 탄 데(일광 피부염), 상처, 찢긴 상처, 욕창, 피부 궤양 등의 보조 치료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고순도 덱스판테놀과 함께 농축 글리세린을 첨가해 부드럽고 산뜻하게 잘 발리며 빠른 흡수를 통해 사용 후 끈적임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스테로이드, 항생제, 색소, 향료, 에탄올이 포함돼 있지 않아 전 연령층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원터치형 뚜껑과 PE(폴리에틸렌) 소재의 튜브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약국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 속성과 차별점을 살린 캠페인 및 프로모션 등 신제품과 관련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