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고객과 함께 미래를 키우다"…농협금융, 제2차 고객전략협의회 개최

지다혜 기자 2025-07-20 16:48:40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2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이 고객전략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주재로 '2025년 제2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주·자회사의 고객전략 담당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고객신뢰 강화 △저출생·고령화 대응 △고객경험 혁신의 3대 고객전략 추진방향에 대한 상반기 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농협금융은 지난 상반기 농협은행이 경찰·소방공무원 특화 상품인 'NH대한민국히어로 대출·예금 패키지'와 외국인 고객을 위한 'E8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많은 노력과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올해 최초로 실시한 '2025 농협금융 고객경험혁신 콘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신사업 아이디어, 성과우수, 숨은 일꾼 사례 발표를 놓고 이찬우 회장은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농협금융을 혁신시키는 씨앗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계열사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시니어 브랜드 출시 △퇴직연금을 비롯한 리테일사업 경쟁력 강화 △고객 생애주기별 상품 라인업 보강을 위해 지주와 자회사가 공동으로 '고객전략 신속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가동 중이다.

이찬우 회장은 "변화는 위기가 될 수도 있고, 기회가 될 수도 있다"며 "우리 농협금융은 이 변화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현명하게 대응하고, 혁신을 품은 우리가 고객과 함께 미래를 키우자"며 변화와 혁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