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폭스바겐코리아,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 고객 인도한다

김지영 수습기자 2025-04-25 16:03:31

국고·특별 구매 보조금 등 적용 시 4500만원대 

국내 입항·출고가 내달 말...수입 전기차 리더십 확보

폭스바겐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사진=폭스바겐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폭스바겐코리아가 쿠페형 순수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차(SUV) ID.5의 고객 인도를 순차적으로 개시했다.

25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ID.5는 ID.4에 이은 폭스바겐코리아의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로 올해 초 국내 출시가 예고된 이후 고객의 관심을 끌어왔다.

ID.5의 공식 판매 가격은 6099만원으로 215만원의 국고보조금이 책정됐으며 ID.4 인기로 시작된 전동화 모멘텀을 이어 나가기 위해 폭스바겐코리아는 ID.5 출고 고객에게 특별 구매 보조금 200만원 가량을 추가로 제공할 전망이다. 이로써 국고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특별 구매 보조금 및 폭스바겐 구매 혜택을 모두 적용 시 45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5월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를 시작하는 ID.5와 함께 베스트셀링 전기차 ID.4의 국내 입항 및 출고가 내달 말로 예정된 만큼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ID.4와 ID.5의 수입 전기차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다.

ID.5의 경우 폭스바겐 전기 SUV 성능과 효율성, 쿠페형 스타일의 디자인, 첨단 안전과 편의 사양을 모두 갖췄다. ID.5는 폭스바겐의 최신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영구자석 로터와 개선된 스테이터와 고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인버터가 적용된다. 특히 최적화된 열 관리와 지능화된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286마력(PS), 최대토크 55.6kg.m, 0~100km/h 가속을 6.7초 만에 달성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나타내기도 한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특히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미디어, 공조, 주행 설정 등 차량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첨단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더한 것이 ID.5의 큰 강점"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