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크래프톤 '딩컴', 스팀 무료 주말 행사 참여…20% 할인 동시 진행

이지환 기자 2025-04-03 10:17:07

4~8일 총 4일간 스팀에서 무료 플레이 가능

글로벌 스트리머가 게임 라이브 방송 진행

크래프톤 '딩컴'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스팀 무료 주말 행사에 참여한다. [사진=크래프톤]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자사가 운영하는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이 스팀 무료 주말 행사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스팀 무료 주말 행사는 이용자가 스팀의 유료 게임 중 일부를 주말 동안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행사로 이 기간 동안 누구나 해당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딩컴은 오는 4일(한국시간) 오전 2시부터 8일 오전 2시까지 총 4일간 무료로 제공되며 체험 기간 종료 후에도 게임을 계속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를 위해 행사 기간 중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북미, 일본, 중국 지역의 유명 스트리머들이 딩컴 플레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지난 2022년 7월 스팀에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게임으로 지난 2월 크래프톤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용자는 호주의 대자연을 담은 섬에서 채집, 사냥, 채광, 낚시, 건설 등 다양한 생존 활동을 펼쳐 마을을 꾸려 나가야 한다. 특히 섬의 환경을 꾸미고 원하는 건축물을 지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섬의 주민과 관계를 맺고 협력하는 등 공동체를 운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NPC들과 상호작용하며 더욱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딩컴은 얼리액세스 단계에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고 사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지원 언어를 14개로 확장해 다양한 지역의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