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각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사업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며 세계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발모 전용 앰플을 포함한 공동 브랜드 앰플 출시와 의료기기 인허가 및 공동 영업을 통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 분야와 첨단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 및 CDMO(위탁개빌생산)사업 강화를 통한 토탈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와 연구개발(R&D)역량 강화 및 전략적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이뮤니스바이오는 NK세포, 줄기세포, 조절 T세포 등 첨단재생의료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재생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는 물론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첨단 기능성 화장품 원료인 면역세포 배양액과 첨단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이뮤니스바이오와의 협력을 통해 첨단재생의료와 이 기술을 접목한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첨단재생의료와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치료제와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