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SSS 2.0' 오픈…"좋아하는 스트리머와 함께 성장"

이지환 수습기자 2025-02-21 11:36:19

'레전드 오브 이미르' 방송 및 영상 제작 통해 후원 코드 홍보

서포터, 인게임 결제로 획득한 '씨드' 후원…씨드 유효기간 72시간

위메이드가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SSS 2.0'을 오픈했다. [사진=위메이드]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는 게임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SSS 2.0’(Streamer Supporting System 2.0)을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SSS 2.0은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와 이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유튜브 구독자 500명 이상을 보유한 19세 이상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심사를 통과한 스트리머에게 후원 코드를 지급한다. 스트리머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관련 방송을 진행하거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후 SSS 2.0 스트리머 게시판에 게시해 자신의 후원 코드를 홍보할 수 있다.  

서포터는 게시판에 올라온 영상을 시청하고 게임 아이템을 구매해 획득한 ‘씨드’(SEED)를 선호하는 스트리머에게 후원할 수 있다. 활발한 후원 문화 정착을 위해 씨드의 유효기간은 72시간으로 제한됐다.  

후원금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서비스 성과에 따라 누적되며 SSS 2.0 후원 현황을 통해 모든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머는 후원받은 씨드의 수량, 서포터 수, 영상 조회수 등 다양한 성과 지표에 따라 후원금을 분배받으며 특히 라이브 방송 중에 얻은 씨드는 더 높은 비율로 정산된다.  

지난달 23일부터 진행된 사전 신청에 참여한 스트리머는 오는 3월 31일까지 ‘베스트’ 등급으로 지정돼 △게임 쿠폰 △‘레전드 오브 이미르’ 및 SSS 2.0 공식 홈페이지 하이라이트 영상 노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적극 홍보한 스트리머에게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게시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SSS 2.0은 스트리머에게 제작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스트리머 후원금 분배 기준 확장 △스트리머 등급 책정 △씨드 유효기간 도입 등 개편을 진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SSS 2.0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