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교보교육재단 '체인지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10년째 청소년 리더 양성

방예준 수습기자 2025-02-07 11:34:00

토론·팀 프로젝트 중심 교육...누적 수료생 384명

한·일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관악캠퍼스 사범대학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이코노믹데일리]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이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체인지는 교보교육재단이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우리 사회에 이바지하는 참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주입식 이론 교육이 아닌 토론과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운영한다. 2016년부터 시작돼 현재 384명의 수료생이 교육을 마쳤다.
 
지난 4일 열린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 △글로벌 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 △팀 빌딩 프로그램 △서울대 탐방 등의 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3월까지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 탐색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실습 과정을 이수할 계획이다. 진단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컨설팅도 받는다.
 
교보교육재단은 참가자들에게 한·일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기적인 시각에서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