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삼성증권, HTS서 투자일임 플랫폼 출시

김광미 기자 2025-01-17 10:44:52

투자일임사, 대리인 계좌 통합적 관리 가능

삼성증권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내 투자일임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내 투자일임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일임 플랫폼은 투자일임사의 편리한 일임고객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삼성증권 HTS에서 제공된다.

해당 플랫폼에서 주문대리인 등록이 완료된 계좌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계좌의 계약변경, 잔고, 입금현황 등을 자문사가 지정한 그룹별로 한눈에 조회할 수 있고, 모델 포트폴리오나 특정계좌추종 포트폴리오 등 여러 포트폴리오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청한 고객에 한해 일임과 성과수수료 등을 자동으로 징수하는 시스템 및 분기별 의무사항인 운용보고서 자동 생성 기능으로 일임사의 수작업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다수 일임고객의 포트폴리오 매매에 특화된 주식·채권 일괄매매 기능도 운영한다. 특히 최근 해외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괄환전 및 해외주식 일괄매매 서비스도 선보였다.

추가로 공모주청약환불금입금이나 공모주입고기능도 제공한다. 고객과 투자일임사의 일임계약 후 삼성증권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POP'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주문대리인, 타인온라인서비스등록, 수수료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해졌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투자 자문·일임 플랫폼 업무 관련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존 투자자문 플랫폼과 더불어 이번 투자일임 플랫폼 오픈으로 투자자문·일임 통합플랫폼이 완성됐다"며 "'투자자문·일임 플랫폼 명가는 삼성증권'이라는 인식을 통해 업계를 지속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