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신한투증, 호서대 OCIO 사립대협의회서 우수사례로 소개

김광미 기자 2024-12-05 10:44:16

10월 기준 누적수익률 9.23%…맞춤형 전략 덕분

신한투자증권 사옥이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TP타워(옛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서울회관) [사진=신한투자증권]
[이코노믹데일리] 신한투자증권은 지난달 1일 사립대재무처장협의회에서 자사의 호서대 대학기금 외부위탁운용(OCIO) 사업이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고 5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대학기금 OCIO에서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동시에 수익성도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운용 전략을 도입했다. 운용 개시 후 모두 플러스 수익률을 보였으며 지난 10월 기준 누적수익률 9.23%(연환산수익률 8.24%)를 기록했다. 

손실을 감당할 여력이 적은 대학기금은 위험은 최소화하면서 초과 수익을 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호서대 OCIO 사례는 이러한 점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원근 호서대 재무처장은 "우리 대학 기금 운용에서 가장 중요했던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충족시켜 줘 인상적인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번 경험은 우리 대학 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대학에도 OCIO서비스는 단순 운용을 넘어선 맞춤형 설루션으로 훌륭한 귀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김범준 신한투자증권 OCIO센터장(상무)은 "대학기금 OCIO 도입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대학별 맞춤형 설설루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학기금 운용의 새로운 길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