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동국씨엠, 재활용 소재 컬러강판 친환경 인증 취득

임효진 기자 2024-11-19 17:09:50

재활용 효과 2배 높이고…LG전자와 공급 협의

동국씨엠 '리-본 그린 컬러강판' 제품 사진 [사진=동국씨엠]
[이코노믹데일리] 동국제강그룹 계열사 동국씨엠이 삼화페인트와 공동으로 미국 안전규격 인증기관 UL솔루션으로부터 ‘리-본 그린 컬러강판’에 대한 '환경성 주장 검증(ECV)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본 그린 컬러강판은 전기로에 고철을 녹여 제조한 열연강판에 폐플라스틱 재활용 도료를 접목한 점을 인정받아 ECV 인증을 획득했다. ECV 인증은 재활용·재사용 소재 사용율, 유해 물질 함유율 등에 관한 제3자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타당성을 입증할 때 부여되는 인증 마크다. 

동국씨엠은 폐플라스틱 도료 함량을 두 배로 높인 점이 긍정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기술·개발을 완료한 후 1년간 폐플라스틱 도료 함량을 두 배로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동국씨엠은 리-본 그린 컬러강판을 통해 보호무역 확산 등 철강 통상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수출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와는 생활가전에 리-본 그린 컬러강판을 공급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남돈우 동국씨엠 연구소장은 “탄소 배출 저감형 제품 수요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해 전기로 소재를 사용하거나 생분해 필름을 쓰는 등 친환경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며 “컬러강판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