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하이브, 도쿄 하라주쿠에 '다크 문' 팝업스토어 오픈

선재관 기자 2024-11-18 11:02:09

웹툰 속 두 학교·주인공 체험 공간 마련… 오픈 첫날부터 팬들로 북적  

[이코노믹데일리] 하이브가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서 자사의 오리지널 스토리 IP ‘다크 문’을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를 11월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운영한다. 이 팝업은 웹툰 속 배경과 주인공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구성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다크 문’ 시리즈는 하이브가 기획한 오리지널 스토리 IP로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 중인 작품들이다. 대표작인 '다크 문: 달의 제단'은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협업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뱀파이어 소년들과 여학생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다. 또 다른 작품인 '다크 문: 회색 도시'는 앤팀(&TEAM)과 협력해 늑대소년들의 성장 서사를 다뤘다.  
 
 
DARK MOON-두 개의 이야기-Story Exhibition 체험존 드셀리스 아카데미

팝업스토어는 두 작품 속 주요 배경인 학교와 캐릭터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점에서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팝업스토어 콘셉트 이미지는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넘기며 팬들의 관심을 끌었고 오픈 첫날에는 1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도쿄 하라주쿠의 ‘하라카도 몰’ 4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약 80평 규모로 입장존, 체험존, 머치샵으로 나뉘어 있다. 입장존에서는 16명의 주요 캐릭터 초상화와 소개글이 전시되며 대형 조형물과 사진 촬영 공간도 준비됐다.  

체험존은 웹툰 속 공간을 재현해 관람객들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드셀리스 아카데미’는 교실 배경으로 꾸며졌으며 뱀파이어 소년들의 등신대와 웹툰 작화가 전시돼 있다. ‘선샤인 시티 스쿨’은 체육관을 재현해 나이트볼 경기 장면과 관련된 경험을 선사한다. 두 공간에서는 엔하이픈과 앤팀이 참여한 OST 뮤직비디오와 유니폼 착용 영상도 최초 공개됐다.  

머치샵에서는 한정 상품 21종이 판매된다. 후드티, 토트백 등 캐릭터와 아티스트 초상이 담긴 제품뿐만 아니라 인생네컷 사진 촬영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하이브 관계자는 “‘다크 문’은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억 9천만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으로 특히 일본 현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IP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례”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