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이 글로벌 흥행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라이브'를 지스타 2024에서 공개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킹스로드, 몬길 등 신작 2종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두 게임 모두 높은 인기를 보유한 IP에 다양한 장르적 요소를 더해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서구권 우선 출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넷마블이 선보이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인기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RPG로, 서구권을 중심으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문중기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왕좌의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로 이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도 높은 오픈월드 RPG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서구권에서 먼저 서비스를 개시한 후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현일 넷마블네오 PD는 게임의 핵심 차별점에 대해 “'왕좌의 게임' IP의 원작 고유성을 유지하며 방대한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는 게임성을 구현했다”며 “원작의 매력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게임만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유저의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원작의 스토리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게임 속 주인공이 만들어가는 독자적인 서사로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킹스로드' 개발에서 멀티 플랫폼 전략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멀티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 확대로 유저층을 넓힐 수 있다”며 “넷마블의 IP가 가진 세계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새롭게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또한 '몬길: 스타라이브'를 통해 RPG 장르의 캐주얼성을 극대화하며 아시아 시장을 우선 공략할 계획이다. 김민균 넷마블몬스터 PD는 “몬길의 차별화 요소는 ‘야옹이’ 마스코트 캐릭터와 몬스터 수집, 길들이기 시스템”이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주얼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유저층이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다행 넷마블 사업부장은 “아시아 시장에 맞춘 캐릭터 디자인과 게임성을 강화해 글로벌 유저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피드백 수렴과 함께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지속 보완할 예정이다.
'킹스로드'와 '몬길' 모두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유저 경험을 최대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 PD는 “왕좌의 게임 IP의 팬덤을 고려해 게임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 라인을 정교하게 다듬어갈 것”이라며 유저 피드백에 기반한 게임 조정 방침을 밝혔다. 또한 '킹스로드'는 오픈월드 협력 콘텐츠를 추가하여 다양한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 PD는 '몬길'의 엔드 콘텐츠에 대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기반으로 유저가 도전할 수 있는 요소를 계속해서 준비 중”이라며 캐릭터성 및 수집 요소를 중심으로 한 협력 플레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스타 2024를 통해 ‘킹스로드’와 ‘몬길’의 초기 스토리와 일부 콘텐츠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문 본부장은 “'왕좌의 게임'과 '몬길' 모두 원작의 감동을 게임으로 재현해 팬들에게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서구권 우선 출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넷마블이 선보이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인기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RPG로, 서구권을 중심으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문중기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왕좌의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로 이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도 높은 오픈월드 RPG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서구권에서 먼저 서비스를 개시한 후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현일 넷마블네오 PD는 게임의 핵심 차별점에 대해 “'왕좌의 게임' IP의 원작 고유성을 유지하며 방대한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는 게임성을 구현했다”며 “원작의 매력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게임만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유저의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원작의 스토리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게임 속 주인공이 만들어가는 독자적인 서사로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킹스로드' 개발에서 멀티 플랫폼 전략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멀티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 확대로 유저층을 넓힐 수 있다”며 “넷마블의 IP가 가진 세계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새롭게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몬길: 스타라이브' 야옹이 마스코트와 캐주얼 전투 시스템 강조
넷마블은 또한 '몬길: 스타라이브'를 통해 RPG 장르의 캐주얼성을 극대화하며 아시아 시장을 우선 공략할 계획이다. 김민균 넷마블몬스터 PD는 “몬길의 차별화 요소는 ‘야옹이’ 마스코트 캐릭터와 몬스터 수집, 길들이기 시스템”이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주얼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유저층이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다행 넷마블 사업부장은 “아시아 시장에 맞춘 캐릭터 디자인과 게임성을 강화해 글로벌 유저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피드백 수렴과 함께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지속 보완할 예정이다.
'킹스로드'와 '몬길' 모두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유저 경험을 최대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 PD는 “왕좌의 게임 IP의 팬덤을 고려해 게임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 라인을 정교하게 다듬어갈 것”이라며 유저 피드백에 기반한 게임 조정 방침을 밝혔다. 또한 '킹스로드'는 오픈월드 협력 콘텐츠를 추가하여 다양한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 PD는 '몬길'의 엔드 콘텐츠에 대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기반으로 유저가 도전할 수 있는 요소를 계속해서 준비 중”이라며 캐릭터성 및 수집 요소를 중심으로 한 협력 플레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스타 2024를 통해 ‘킹스로드’와 ‘몬길’의 초기 스토리와 일부 콘텐츠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문 본부장은 “'왕좌의 게임'과 '몬길' 모두 원작의 감동을 게임으로 재현해 팬들에게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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