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포르쉐 AG, 신형 포르쉐 99X 일렉트릭 공개

임효진 기자 2024-10-25 15:23:55

일시적 '사륜구동'…가속·코너링 속도↑

포르쉐 99X 일렉트릭 [사진=포르쉐]
[이코노믹데일리] 포르쉐 AG가 지난 24일 신형 포르쉐 99X 일렉트릭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99X 일레트릭 젠3 에보'는 포르쉐 자체 개발 기술력을 통해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모든 면에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술 혁신은 프런트 휠 드라이브 활성화, 향상된 타이어 접지력, 그리고 개선된 프런트 윙이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에보는 지금까지 포르쉐의 가장 성공적인 포뮬러 스포츠카를 계승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한 에너지를 제한하는 규정으로 팀과 드라이버는 모든 분야에서 차량의 효율성을 최적화 해야 하기 때문에 포르쉐 바이작 개발 부서는 젠3 에보 변경을 위해 구성 요소를 직접 개발했다.

젠3 에보의 기술 혁신은 모든 제조사의 표준화 된 하드웨어와 연관된다. 프런트 휠 드라이브를 경기 시작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은 일시적 사륜구동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단 2초가 소요된다.

플로리안 모들링거 팩토리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는 “하드웨어는 젠3 모델부터 이미 이용 가능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조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일시적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가속과 코너링 속도를 최대화 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덜 소비하면서 드라이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