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삼성웰스토리와 농업 동반성장 협약

박명섭 기자 2024-10-08 10:58:05

국내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및 수출 확대를 위한 MOU 체결

(왼쪽부터)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정해린 삼성웰스토리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코노믹데일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7일 삼성웰스토리와 국내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aT는 삼성웰스토리와 협력하여 지역의 우수 농수축산물 발굴 및 소비 촉진을 위한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고, 삼성웰스토리가 주관하는 푸드 페스타에 우수 농산물 홍보관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의 해외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산 농산물의 수출 판로를 다변화하고, 유통 개선을 위한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해 aT 온라인 도매시장 참여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aT와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문표 aT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식음 서비스 기업인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농업 동반성장에 뜻을 모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농어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국민에게는 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해 대한민국을 강한 선진국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