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발급 후 바로 입장…추석여행 필수 '공항라운지 카드' 톱10

지다혜 기자 2024-09-14 06:00:00

전월실적 없이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할인

프리미엄 카드 다수…글로벌 호텔 제휴도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코노믹데일리] 긴 추석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공항라운지 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월실적 상관없이 발급받자 마자 바로 공항라운지에 무료 입장이 가능한 카드들이 인기다.

14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요즘 연회비 5만원 미만의 생활비 할인카드에서도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을 탑재하고 있지만, 발급월에도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아직 드물다. 하지만 삼성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넘(스카이패스)'은 마일리지 카드이면서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입장도 제공한다. 연회비 4만9000원에 발급월+1개월까지는 실적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 2만원의 '삼성 iD GLOBAL 카드'도 공항라운지 본인 무료 입장을 제공한다. 역시 발급월+1개월까지는 전월실적 상관없이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해외여행 맞춤 카드로도 불리는데, 전월실적 무관하게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및 해외 2% 할인을 해주기 때문이다. 또 해외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5% 할인까지 해준다.

우리 'DA카드의정석Ⅱ'는 카드 수령일 또는 사용 개시일 중 빠른 날을 기준으로 다음 달 말일까지 국내 결제를 1건 이상 한 다음 날부터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카드 수령일이 9월 4일이고, 국내에서 9월 10일에 결제했다면 9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가능한 셈이다. 따라서 이 카드로 빠른 시일 내 공항라운지 혜택을 받고 싶다면 발급 후 최대한 빠르게 국내 결제를 최소 1건이라도 하는 게 중요하다.

발급 후 바로 입장 가능한 공항라운지 카드 중 대부분은 프리미엄 카드다. 하나 'JADE Classic'은 발급월+1개월까지 실적 상관없이 가족 및 동반인 포함해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현대 '아멕스 그린 카드 에디션2'는 발급월 포함 3개월 동안 실적 상관없이 공항라운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아멕스 시리즈 중 그린 뿐만 아니라 아멕스 골드, 아멕스 더 플래티넘까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KB국민 'BeV V카드(스카이패스형)'는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로 국내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라면 국내 공항라운지를 발급월+다음달 말일까지 실적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로 '프리어리티 패스 디지털(Priority Pass Digital)'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프리어리티 패스 디지털은 동반인까지 공항라운지에 무료 입장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IBK기업은행 'BLISS.5 카드(마일리지)'는 발급월+1개월까지 전월실적 없이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이 가능하다. 더라운지 뿐만 아니라 PP카드도 동일하다. 다만 더라운지+PP카드를 합쳐서 횟수를 차감한다.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신한 '신한카드 The BEST-F'와 현대 '현대카드 Summit'도 발급월+1개월까지 실적 상관 없이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 본보이'와 제휴한 국내 최초 호텔 특화 프리미엄 카드로, 발급월+1개월까지 실적 관계 없이 더라운지를 통해 공항라운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삼성 'THE iD. PLATINUM(포인트)'은 삼성카드의 프리미엄 카드로 발급월+1개월까지 실적 상관없이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일 2회 제공되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 맞으면 출국과 귀국 모두 이용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