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NH농협은행 '2024 대한민국 ESG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지다혜 기자 2024-09-06 16:01:51

"농협 정체성 살려 농업인·지역경제 동반성장 이끌 것"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에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원종윤 NH농협은행 ESG기획단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은행은 '2024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9회째인 이 상은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이어나가는 ESG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제정됐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농업인 외부 사업 배출권 구입과 비용지원으로 신소득 발굴 △중기·소상공인 ESG 경영 참여를 위한 컨설팅 제공과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과 전기차 도입 확대 등 다양한 ESG 실천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의 정체성을 살린 ESG 경영활동으로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이행하고 농업인과 지역경제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모범사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