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KT, '콤보 인터넷' 기술로 10기가 인터넷 저변 확대

선재관 2024-07-17 13:03:21

기존 인프라 활용해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제공

집안 모든 기기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 등 AI 서비스에도 활용

KT 임직원이 네트워크에 도입하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점검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KT는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자사 네트워크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술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의 국제표준이다.

콤보 인터넷 기술은 기존 광 네트워크 인프라에 콤보 인터넷 모듈을 추가 설치하여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기존에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광 신호를 변환하고 통합하는 장비를 추가로 설치해야 했지만, 콤보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10기가 인터넷 설치가 어려운 건물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의 장비로 여러 서비스 회선을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 소모량을 줄이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이 집안 모든 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과 높은 전송 용량을 요구하는 영상 기반 AI 서비스의 확대에도 유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콤보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속도와 대역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상무는 "KT는 고객 중심의 기술 혁신을 지속하여 보다 나은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AICT 컴퍼니로서 앞으로도 증가하는 AI 서비스 수요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지속 혁신하고 초고속 인터넷 1등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