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한컴, 경기도청과 손잡고 'AI 문서 작성' 실증 지원…공공 서비스 혁신 본격화

선재관 2024-05-24 10:17:54

한컴, 공공기관 지자체 최초로 경기도청과 한컴 어시스턴트 PoC 진행

경기도청, 지자체 최초 AI 문서 작성 설루션 도입으로 도정 업무 효율화 기대

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경기도청과 협력하여 AI 지능형 문서 작성 설루션 '한컴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도정 업무 실증 지원(PoC)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PoC는 한컴 어시스턴트가 공공기관 지자체에 도입되는 첫 사례로, 약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청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AI 문서 작성 설루션을 도입하여 도정 업무 효율화와 공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한다. 한컴 어시스턴트를 활용하여 보도자료 작성, 업무계획 수립, 행사계획 작성 등 다양한 도정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여건에 따라 한컴의 AI 기반 질의응답 설루션 '한컴 피디아'도 함께 PoC를 진행하여 경기도청 내에 축적된 방대한 공공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컴 어시스턴트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AI 기반 문서 작성 설루션으로, 문서 작성자의 의도를 분석하여 목적에 맞는 문서와 그래프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문서의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문서 초안을 완성하고, 필요한 데이터 등을 자동으로 추출해 주는 등 효율적인 문서 작성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한컴은 이번 경기도청과의 PoC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기관과의 AI 협업을 통해 공공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출시한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설루션 '한컴 데이터 로더'에 이어 AI 기반 질의응답 설루션 '한컴 피디아'와 AI 자동 문서 작성 기능을 추가한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AI'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공공 AI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PoC는 한컴의 AI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통해 공공 서비스 혁신 및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며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