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LG CNS, 수학적 최적화 전문가 육성 위한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 개최

선재관 2024-05-07 08:41:18

"묶음배송 최적화" 주제로 참가자 모집…총 상금 3천만원

LG CNS 직원들이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 경연대회를 소개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LG CNS는 수학적 최적화 전문가를 육성하고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산업공학회와 함께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는 수학적 최적화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 대회는 "묶음배송 최적화: 묶어라 보내라 싸게 빠르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음식 주문을 배달기사들에게 할당하고 각 기사별로 가장 효율적인 묶음배송 경로를 설정하는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만들어 경쟁하게 된다.

경연대회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5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적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예선, 본선, 결선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예선은 8월 초순까지 진행되며, 마감 다음날 정오에 공개되는 리더보드 상위 20~3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이후 9월 진행되는 본선에서 리더보드 점수를 기준으로 결선에 진출할 10개 팀이 가려진다. 결선 기간은 10월이다.

경연 대회 총 상금은 3천만원이다. LG CNS는 결선에 오른 10개 팀에게 대상 1천만원, 최우수상 5백만원 등 상금을 지급하며, 본선/예선 참가자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는 최종 순위 상위 4개 팀에 한해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도 부여한다.

LG CNS는 국내 수학적 최적화 분야 선도기업으로 손꼽힌다. LG CNS는 수학적 최적화를 통해 물류/운송, 제조/공정, 금융, 통신/교통, 항공/철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페인 포인트를 해결해왔다. 예를 들어 이커머스 A사는 LG CNS의 최적화를 통해 배송 주문 처리량을 10~15% 향상시켰다.

LG CNS D&A 사업부장 장민용 상무는 "이번 경연대회가 최적화 산업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G CNS는 축적해온 최적화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