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KT, 창사 이래 첫 분기배당 주당 500원 현금배당 결정

선재관 2024-04-30 18:18:28

주주의 편의 증진과 ESG 경영 강화 위해 온라인 서비스 도입

KT CI

  KT는 30일, 1주당 500원의 현금 분기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KT가 창사 이래 처음 시행하는 분기배당이며, 주주의 편의 증진과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도 도입한다.

KT는 총 1229억원 규모의 분기배당을 지급한다. 배당 기준일은 2024년 3월 31일이며, 지급 예정일은 5월 13일이다. 분기배당은 주주들에게 회사의 이익을 돌려주는 중요한 경영활동이며, KT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향상을 통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는 이번 분기배당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 기존에는 우편을 통해 배당금을 확인했지만, 이제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K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단한 주주인증 절차를 거쳐 쉽고 편리하게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우편 발송량 감소, 종이 사용 절감, 탄소 배출량 저감 등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도 효과적이며, 주주들은 언제 어디서든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 주주라면 누구나 5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주주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경영 개선과 투자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여나갈 것을 약속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