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김아령의 주간 유통家] 파리바게뜨 필리핀에 첫 깃발, 경력직 MD 채용 컬리

김아령 기자 2024-04-20 06:00:00

SPC 파리바게뜨, 필리핀에 첫 간판 내걸어

오뚜기, 카레·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후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경주점 새단장 오픈

컬리, 내달 6일까지 경력직 MD 공개 채용

필리핀 파리바게뜨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 내부 모습 [사진=SPC]

[이코노믹데일리] 유통업계는 먹고사는 일과 아주 밀접한 분야입니다. ‘김아령의 주간 유통가(家)’는 한주간 생활경제 속 벌어진 이슈들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코너입니다. 핵심 내용부터 화제 이야기까지 놓치면 아쉬운 잇(Eat)슈들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 주>

◆ SPC,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개소…“동남아 시장 확대”
 
SPC그룹이 필리핀 마닐라에 파리바게뜨 1호점인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점을 열었다.
 
매장은 필리핀 최대 규모인 SM 몰 오브 아시아 1층에 90석 규모로 마련됐다. 간단하게 허기를 채우려는 고객을 위해 그립앤고(Grab&Go) 콘셉트가 적용됐다.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대표 식재료인 우베(Ube·보라색 고구마)를 접목한 제품과 필리핀에서 즐겨 먹는 엔사이마다(버터 크림, 설탕과 치즈를 얹은 빵)를 재해석한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 등을 선보인다. 또 고객 편의를 위해 매장 밖에 별도 키오스크 데스크도 운영한다.
 
필리핀은 파리바게뜨의 해외 11번째 진출국으로 파리바게뜨는 이번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 확대할 방침이다.
 
2024 오뚜기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오뚜기]

◆ 오뚜기,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후원
 
오뚜기가 오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 및 향신료의 항염증, 대사질환 개선 효과, 항산화 및 수면질 개선 등과 관련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다룬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총 6명의 국내외 석학들이 나설 예정이다. 싱가포르 국립대 김정은 교수와 서울과학기술대 김지연 교수, 부경대 조승목 교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 카레를 들여와 대중화시킨 오뚜기 카레 55년의 역사와 향신료 및 관련 제품도 전시 소개된다. 카레와 향신료를 활용한 다과 및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경주점 내부 모습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경주점 새 단장…“지방 도시 점포 강화”
 
홈플러스가 경주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6호점으로 새 단장해 재개점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경주점은 서울·경기 수도권, 광역시를 제외한 지방 중소도시 소재 점포 중 최초의 리뉴얼 점포다.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약 1만5000 세대 규모 주거 단지인 보문천군지구가 조성 중에 있어 향후 배후 수요도 확대될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경주가 관광도시인 만큼 간편하고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대폭 강화하고 국내외 관광객까지 방문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전 세계 주류들을 모은 ‘더 홈바(The Home Bar)’와 ‘와인 라이브러리’도 마련했다.
 
비식품 매장에는 주방 전문관 ‘더 키친웨어’를 선보이고 완구 체험공간 '토이 어드벤처 랜드'를 구성해 아동은 물론 키덜트족까지 맘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마이 펫 랜드’도 준비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경주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오프라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하고 ‘러셀 리저브 싱글 배럴’ 등 인기 위스키를 회원 대상 한정으로 1만원 할인 판매한다.
 
컬리가 2024 경력 MD를 공개 채용한다. [사진=컬리]

◆ 컬리, 경력직 MD 공개 채용…다음 달 6일까지 접수
 
컬리가 이커머스 사업의 핵심 직무 중 하나인 MD(상품기획자)를 대거 모집한다.
 
예상 채용 인원은 두 자리 수로, 유관 경력 3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6일까지다.
 
서류 전형에 통과할 경우 1차 직무 적합성 인터뷰와 인성 검사, 2차 종합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채용은 경력직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만큼 유관 산업 경험과 신선, HMR(가정간편식), 뷰티 등 MD관련 업무 이력이 필요하다. 더불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신규 업무와 과제에 대한 능동적인 자세, 목표와 성과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다.
 
컬리는 현재 베이커리팀과 유제품·음료·주류팀 등 세분화한 전문 MD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