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HD현대오일뱅크, 늘어나는 LPG 수요 대비해 '전용 카드' 출시

유환 기자 2024-04-01 15:17:00

리터 당 최대 41원 혜택 제공

LPG 우대점 연내 100개 목표

HD현대오일뱅크의 LPG전용 화물복지카드 신한카드 모습[사진=HD현대오일뱅크]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오일뱅크가 액화석유가스(LPG) 화물 운송자를 대상으로 유가 보조금 지원과 충전소 결제 혜택을 담은 ‘HD현대오일뱅크 LPG 화물 복지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늘어나는 LPG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LPG 화물복지카드는 연회비와 이용 금액 제한이 없으며 화물 자동차 운수 사업법에 따라 허가 받은 화물 운송 사업자만 발급받을 수 있다.

LPG 화물 복지 카드는 결제 시 전국 HD현대오일뱅크 LPG 충전소에서는 리터(L)당 22원씩 할인 혜택을 준다. 화물 우대 LPG 충전소에선 L당 37원을 할인한다. 여기에 추가로 4포인트 적립해 L당 최대 41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화물 우대 LPG 충전소는 연내 64개에서 100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친환경 에너지 전환 목표에 따른 ‘대기 환경 개선 특별법’의 영향으로 올 초부터 화물 운송 사업에 사용되는 경유 차량에 대한 신규 허가가 중단된 상황이다. 

국내 수송용 경유 수요 역시 2021년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 중이다. 특히 올해 2월 누계 수요는 2021년 대비 13% 감소했다. 휘발유, LPG 수요 감소 폭인 7%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