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스텔란티스코리아, 서영대와 산학 협력…푸조 e-2008 기증

성상영 기자 2024-03-20 13:08:23

전문 테크니션 육성 협약 맺고 교보재 전달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김순곤 서영대 부총장이 지난 19일 경기 파주시 서영대 파주캠퍼스에서 푸조 e-2008 차량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전기차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 대학과 협력에 나섰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서영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푸조 브랜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2008을 교보재로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측은 전날(19일) 경기 파주시 서영대 파주캠퍼스에서 협약식을 열고 전동화 차량 전문성을 갖춘 기술 인력을 함께 양성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와 김순곤 서영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서영대 미래자동차학과 재학생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에 기증된 푸조 e-2008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영상 강의 중 전기 모빌리티 교보재로 쓰이는 한편 파주시를 비롯한 경기 북부 정비업체 재직자 대상 교육에도 활용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서영대 학생이 전동화 차량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받도록 약 4주간 현장 실습과 멘토링을 돕는다. 또한 스텔란티스코리아와 딜러사 채용 기회를 재학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방실 대표는 "차세대 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푸조 e-2008가 서영대 미래자동차학과 학생의 교육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미래 자동차 전문 인력 육성에 기여할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