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카카오, 지역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운영 확대

선재관 2024-02-22 14:06:44
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인재 육성 나선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약속과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역 거점대학과 함께 '카카오테크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IT 관련 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대학의 공식 학점 이수 과정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학교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취업 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입과 경쟁률을 보였다. 2023년에는 이러한 높은 성과와 기여도를 인정 받아 고용노동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프로그램은 총 5개 대학에서 25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프론트엔드, 백엔드 두 트랙에 안드로이드 트랙을 추가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개발자 기초 교육부터 프로젝트에 기반한 실무 교육까지 진행하여 현업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카카오테크 캠퍼스에서는 웹/앱 개발 기본 교육부터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까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지난해 진행된 1기 프로그램에서는 총 110여 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전공과 무관하게 코딩 테스트로 선발해 IT 비 전공자도 참여 가능한 부분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선발 인원 중 35%가 비전공자였으며, 이들은 모두 현업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로 성장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의 ESG 역량을 모아 카카오가 지닌 기술력을 지역 대학생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 소외 현상과 학교-기업 간 인재 육성의 갭을 해소하고 IT 업계 주니어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