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SK브로드밴드-그룹엠코리아 맞춤형 프로그래매틱TV 광고 생태계 협력

선재관 2023-09-21 09:57:05

SKB 'B 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연동해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

어드레서블 TV, 커넥티드 TV, OTT 등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활용

SK브로드밴드, 기존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새로운 프로그래매틱 TV로 진화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왼쪽)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는 그룹엠코리아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21일 밝혔다.

양사는 SK브로드밴드 본사 수펙스홀에서 ‘프로그래매틱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시청 가구의 관심사에 따라 가구 단위별로 다른 광고를 송출하는 맞춤형 광고 형태인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기반으로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시장을 확대"를 목적 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존 실시간 방송 중심의 일방향 TV가 어드레서블 TV 광고로 인해 디지털 TV로 변환되었다면, 프로그래매틱 광고 방식 도입으로 자동화된 광고 구매, 송출이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영역이 확대되며 광고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광고를 집행 할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룹엠코리아는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를 위해 미국, 영국, 태국 등 10여 개 국에서 운영하게되며 또한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 통합 구매 솔루션인 ‘파인캐스트’의 국내 도입을 추진에 힘을 받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 ‘B 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직접 연동할 계획이다. 그룹엠코리아는 AI 딥러닝 기반 자동 구매 방식으로 광고 매체를 기획 및 구매하고, 통합 효과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TV 광고 도달률을 올리고 비용 효율성을 강화할 생각이다.

광고주는 유튜브 및 디지털 매체와 동일한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쉽게 효과적인 광고를 구매할 수 있음은 물론, 대형 TV 화면을 통해 시청자에게 광고 캠페인을 도달 시킬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에서 매체사와 광고대행사가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 사례로 이제 방송 광고도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프로그래매틱 TV로 빠르게 고도화 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B tv 광고는 어드레서블 TV를 기반으로 방송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TV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