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유통업계는 먹고사는 일과 아주 밀접한 분야입니다. ‘김아령의 주간 유통가(家)’는 한주간 생활경제 속 벌어진 이슈들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코너입니다. 핵심 내용부터 화제 이야기까지 놓치면 아쉬운 잇(Eat)슈들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 주>
◆ 아워홈, 잼버리 대원 1000명과 ‘한식 쿠킹클래스’
아워홈이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을 본사로 초청해 식사 제공 및 쿠킹클래스 등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국, 유럽 등즈에서 참가한 약 1000명의 잼버리 대원 및 요원이 참석했다. 이날 닭강정, 버섯불고기 등 인기 한식 메뉴와 모둠 스시, 맥앤치즈, 할랄식과 비건식 등도 준비됐다. 아워홈 셰프들이 즉석에서 조리한 스테이크와 함께 영화 ‘기생충’에 나왔던 자장면이 인기를 끌었다.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쿠킹클래스도 마련했다. 마곡식품연구센터 내 주요 연구개발(R&D)시설 견학과 함께 포기김치, 김밥 만들기 등 K푸드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허준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서울식물원 등 인근 다양한 명소 투어를 추천하고 아워홈 직원이 직접 인솔 및 현장 안내를 지원했다. 명소 투어는 추첨(사다리게임)을 통해 그룹별 방문지를 선정하며 재미를 더했다.
아워홈은 11일 K-POP 콘서트 및 폐영식이 이루어지는 상암경기장에 4만여 대원 및 관계자를 위한 휴대식과 할랄, 비건 등 특수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대상,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2023 815런’ 후원
대상이 오는 15일 78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열리는 ‘2023 815런’을 후원한다. 815런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지난 2020년부터 개최해온 기부 마라톤이다. 개인 참가자와 후원기업은 나라의 빛을 찾은 광복절의 의미와 우리의 오늘을 지켜 주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잘 될 거야, 대한민국!’이라는 긍정 메시지를 전한다.
대상은 815런의 정신을 담아 후원금을 기부하고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를 참가자들에게 간식으로 지원한다. 개인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hy 프레딧, 가수 지오디 콘서트 입장권 증정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이달 말까지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가보자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는 그룹 지오디(god)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콘서트다. 오는 9월 9일 오후 6시 30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되며 초성 ‘ㅇㅁㄷ’에 대한 의미는 콘서트 당일 공개한다.
1등 140명에게는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레딧 적립금 5만원’ 등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별도 응모 과정 없이 기간 내 이벤트 제품 18종 중 1종을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일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J프레시웨이, 임직원 대상 사내 데이터 전문가 양성
CJ프레시웨이가 오는 10월까지 약 두 달간 임직원 대상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태블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태블로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인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마우스 클릭, 끌어오기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다.
교육 대상으로는 영업·상품·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임직원 총 25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각자 업무에 연관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활용 프로세스를 학습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영업 담당자는 태블로를 통해 매출 현황, 수익 비교 등 주요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목표 달성에 필요한 추가 업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태블로를 처음 사용하는 임직원들을 고려해 초급·중급·고급 등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 외부 전문가와 1:1 코칭, 최종 과제 발표 및 시상 등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교육 수료 후에도 질의응답이 가능한 커뮤니티를 개설해 지속적인 학습과 사내 시민 개발자(시티즌 디벨로퍼)로서의 역할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 오비맥주, 서울창업허브와 혁신 스타트업 모집
오비맥주가 서울창업허브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한 ‘2023 스타트업 밋업’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밋업은 기업과 스타트업 간 매칭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올해 모집분야는 △친환경·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술(Tech)·인공지능(AI) △신사업 개발 △물류 자동화·업무 효율화 등 4개 영역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기술개발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되며, 시장 출시 전 시제품의 사전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지원한다. 아울러 오비맥주 계열사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PoC) 진행 및 글로벌 진출 연계, R&D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