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미용실·네일숍 사장님, 이제 당근마켓에서 예약 받으세요"...예약기능 오픈

선재관 2023-07-05 09:20:22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뷰티·미용 업종에 ‘예약 기능’ 전국 오픈 [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은 뷰티, 미용 업종을 대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손님 예약을 받고 관리할 수 있도록 비즈프로필 내 ‘예약 기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당근마켓의 예약 기능은 그 동안 서울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형태로 운영되다 네일샵, 미용실 자영업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전국으로 지역을 넓히게 됐다. 

해당 업종은 소규모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고, 시술 중에는 손님 전화나 채팅을 확인하기 어려워 예약 기능이 필수다. 앞으로는 비즈프로필에 예약 기능을 설정해두면 일일이 응답을 못할 경우에도 고객 스스로 빈 시간에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손님을 확보하고 일정을 혼선없이 관리할 수 있다.

예약 기능은 뷰티/미용 업종 중 네일샵, 메이크업, 속눈썹펌/연장, 왁싱, 미용실, 두피/탈모관리, 체형관리, 피부관리 카테고리에서 업종에 맞는 비즈프로필에서 설정할 수 있다. 

기능 설정은 간단하다. 운영하고 있는 가게 비즈프로필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예약’ 버튼을 누른 후 시술자, 시술 종류, 시간 등 필요한 예약 정보 입력란을 설정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들어온 예약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일정에 따라 가능 여부를 결정하면,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고객 입장에서 뷰티, 미용 서비스를 예약하고 싶다면 당근마켓에서 원하는 가게를 검색하거나, ‘내 근처’ 탭에서 ‘뷰티샵’ 또는 ‘미용실’로 들어가 상단 ‘예약’ 버튼을 누르면 자동 예약 가능한 가게들만 모아볼 수 있다. 

또 원하는 가게를 선택해 가게 비즈프로필 정보 하단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가게에서 예약 확인 후 수락하면 확정되며 확정된 예약 정보는 당근채팅으로 한 번 더 알려준다.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비즈프로필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게를 알리고 단골을 모을 수 있는 수 있는 고객 관리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뷰티, 미용 업종의 가게들은 걸어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동네 손님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만큼 활용도가 높다. 실제로 전체 뷰티, 미용 업종 비즈프로필 중 75%가 채팅으로 예약 문의를 받아본 적이 있을 정도로 활성화되고 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이번 예약 기능은 뷰티, 미용 가게 사장님들은 물론이고 이용자에게도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영업자들의 로컬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비즈프로필의 예약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편, 다른 업종으로도 점차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은 현재 기준, 가입 가게 수는 76만개, 누적 이용자수는 2100만명을 돌파하며 독보적인 로컬 마케팅 채널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